개발자에 대한 기록/IT 부분 동향 케이스 스터디

[Careerly] Earth 2 재미있어 보이는 부동산 게임(?)

쟈누이 2021. 4. 29. 12:01
반응형

 

 

1. 소개


https://earth2.io/

 

Earth 2 라는 최근에 광고를 엄청 하고 있다고 하는 가상 부동산이라는 것 같다. 작년 11월 즘에 나온 것 같은데..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1:1로 매칭시킨다는 디지털 트윈이라는 개념을 활용하여 위성 지도 이미지를 게임 내에 동일하게 구현한 뒤에 땅을 타일로 표시해 둔 것이다. 

 

이 타일의 가격은 수요와 공급으로 인해 바뀌는 것 같다.

 

그냥 재미로 생각하고 땅을 사보는 것이 좋다 ㅋㅋㅋㅋㅋ

그냥 알고 하는 폰지사기이다 한마디로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실 부루마블 한다 생각하고 그냥 재미로 조금씩 사는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2. 게임의 특징


땅을 갖고 있으면 좋은 점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옳을 것 같다.

  •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 이용자들이 내 땅에서 무엇을 발견한다면 특정 비율은 나의 것이 된다
  • 내 땅에 다른 유저들이 건물을 짓는다면 디지털 자산을 얻는다
  • 어스2에서 사고판 부동산은 다시 페이팔 계좌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음

 

 

3. 구매 방법


구매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내가 사고싶은 땅의 tile 을 클릭하고 detail 또는 buy now 를 클릭하면 아래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이때 비자, 마스터카드의 정보를 입력해서 금액만큼 Earth2 내에서 통용되는 크레딧을 구매한 후에 땅 

tile 을 사면 되는 것 같다. 

 

자세한 구매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m.blog.naver.com/duswnswlstlf/222198292210

 

Earth2.io 가상토지 투자 하는법, 어스2(Earth2) 사는법 알아보자

요즘 해외에서 가상토지 관련된 투자가 엄청나게 유행하고 있는데요. 제2지구를 만들어서 제2 지구의 토지...

blog.naver.com

 

 

 

4. 느낀점


이런 서비스까지 나올줄은 몰랐었다. 디지털 트윈이라는 개념은 알고 있었지만, 이게 현실에서 어떻게 적용될지를 잘 모랐었는데 이런 방식으로 디지털 트윈이라는 개념이 실제적으로 적용된 것은 처음 보는 것이라 어스2를 보면서 신기하기도 했고 무엇보다도 재미있었다.

 

비록 어스2에서 내가 산 부동산은 디지털 트윈의 개념에 따라 현실에서는 적용안되는 디지털 내의 가짜 부동산이지만 이것이 현실에 존재하는 달러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내가 진짜 토지를 사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었다.

 

이런 점에서 앞으로 내가 생각지도 못한 서비스들이 나올 것으로 생각하니 앞으로가 기대된다.

 

 

 

3. 참고 링크


careerly.co.kr/comments/21488?utm_campaign=user-share

 

곽기은 / [ Earth 2 ] 실제 세계와 1:1 비율로 매칭이 되는 디 | 커리어리

[ Earth 2 ] 실제 세계와 1:1 비율로 매칭이 되는 디지털 트윈을 만들고자 하는 게임. 위성에서 본 이미지와 동일하게 만들어 놓음. 땅을 '타일'로 표시해두었고, 타일의 가격은 수요와 공급으로 인

careerly.co.kr

www.mk.co.kr/news/economy/view/2021/04/333888/

 

가상부동산 `어스2` 써보니 ... 한국땅 30평에 14불?

가상 화폐에 이어 가상의 제2지구에서 전 세계 땅이 사고팔리는 곳이 있다. 가상 부동산을 사고파는 메타버스 게임 ‘어스2(earth2.io)’다. 온라인 공간에 구현한 가상 지구에서 가로·세로 각 10m

www.mk.co.kr

 

반응형